전주 맛집 추천 삼례 우미가정육식당 불낙전골 갈비탕 추천
가을이야 겨울이야 뭐야? 싱숭생숭 한 몸뚱이 녹여줄 맛집 소개 시작합니다.
아래 사진은 직접 주문한 불낙전골(한우불고기+낙지+각종 해산물 및 야채, 버섯)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전주 출판사 바밀리온입니다.
오늘의 맛집 소개는 삼례에 위치한 '우미가정육식당' 되겠습니다.
삼례 또한 전주의 한 고장인 것 아시죠?
업무차 이 곳에 들를 일이 있어 점심 일찍, 그리고 우연히 이 곳으로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맛집 포스팅 시작합니다!
음식점 정보
▶ 위치: 전북 완주군 삼례읍 삼봉로 358-1
▶ 영업시간: 11:00 - 21:00 (20:30 라스트 오더)
▶ 주차: 건물 바로 앞 / 공간 넓습니다.
▶ 번호: 0507-1419-2159
실내외 분위기
▶외부: 대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외관 자체로 탁 트여서 좋아요. 무엇보다 주차공간이 넓습니다.
▶내부: 신발은 안 벗어도 됩니다. 커다란 홀이 있고 룸도 있어요. 혹시나 중요한 약속을 잡으셔도 좋습니다.
메뉴 소개
메뉴는 메인 위주로만 작성했습니다. 음료수나 상차림 같은 비용은 패쓰~ ^-^
갈비낙지전골(2인이상) 20,000원
갈비탕 14,000원
한우사골우거지탕 9,000원
육회비빔밥 10,000원
한우불고기전골 14,000원
한우사골떡국 9,000원
육회 20,000원
비빔냉면 9,000원
육회비빔밥 특 12000원
물냉면 9,000원
김치찌개 9,000원
냉면 5,000원
소면 4,000원
누룽지 3,000원
정육점도 같이 운영하는 곳이라 가격이 착한 편입니다. 오늘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 정도는 괜찮다고 봅니다.
저희는 불낙전골 / 육회비빔밥 / 갈비탕 주문했어요!
먼저 갈비탕부터 소개 들어갑니다.
갈비 뼈에 붙은 고기 보이시죠? 파들에게 둘러 쌓여 감취를 감춘 모습이 너무 아쉽네요. 커다란 뼈고기덩이가 2~3개 정도 들어가 있어요. 먼저 고기를 맛 보기 전에, 국물을 음미해봤습니다.
그런데요.
제가 뭐 미슐랭 1스타도 아니고 단순 직장인이지만,,, 전주에서 먹어 본 갈비탕집 중에 가히 1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담백합니다. 어떤 후추나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되요.
저희가 보통 이런 전문 음식점 말고, 휴게소같이 패스트한 음식점에서도 갈비탕을 접하잖아요? 이제부터는 절대 이런 곳에서는 갈비탕 안 시켜먹을겁니다. 여기 우미가정육식당에서 맛의 진리를 깨달아버렸습니다. (찬양하는 거 아닙니다.)
갈비탕 국물을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기존의 육수 + 갈비의 육수 -> 이 둘의 조합이 일품입니다.
고기는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합니다. 입 안에서 한우가 우직하게 풀을 뜯어 먹는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적절한 살코기과 비계가 어우러져 파와 함께 밥을 말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감이 너무 좋아요.
이 정도 갈비탕이면, 보양식입니다. 2살 이상의 영유아 또한 먹으면 몸이 더 튼튼해질 것이라고 봅니다.
밑반찬 또한 빠지면 섭섭하겠죠? 밑반찬도 소개해드립니다.
입맛을 돋궈 준 밑반찬들
미역줄기 / 버섯무침 / 김치 / 도토리묵
슬라이딩 해서 봐보세요. ^^ 사진에서처럼 음식에서 윤기가 납니다. 전라도는 역시 밑반찬 또한 밥도둑입니다.
나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 또한 먹어본다면, 이 맛에 감탄할거에요.
다음으로, 육회비빔밥과 함께 나온 시레기 된장국입니다.
육회비빔밥 + 시레기 된장국
육회비빔밥 또한 식감이 상상 이상입니다. 전주에서도 솔직히 정육점, 정육식당 많거든요?
그런데 직접 정육점을 함께 운영하는 식당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신선도가 최상급이였어요.
게다가 함께 나온 시레기 된장국도, 어릴적 할머니가 해주신 고향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비비고 나서 한입 크게 먹어보세요. ^-^ 이렇게요.
저희는 이렇게 총 4명이 와서 이렇게 갈비탕 2개 / 불낙전골(2인) 하나 / 육회비빔밥 1개 시켰습니다.
다음에 다시 온다면요. 갈비탕을 먹을 것 같아요. 사실 갈비탕 국물을 먼저 맛봐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 담백한 식감이 제 입맛을 사로잡아버렸거든요. 제 입맛은 불낙전골보다는 갈비탕이 더 맛있었습니다. 육회비빔밥은요. 곁들이는 느낌으로도 강력추천합니다. 메인메뉴로 드셔도 좋구요. ^^
종합 결론
1. 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을 추천합니다.
2. 밑반찬 또한 일품이기에, 먼저 반찬들로 입맛을 돋구어 보세요.
3. 담백, 따뜻함, 온기, 식감 등 이곳을 대표하는 맛의 묘사입니다.
전주 거주하신다면요.
주말에 애인과 함께, 혹은 친구, 가족들과 드라이브하면서 가보면 좋을 식당 우미가정육식당입니다.
정육점도 함께 운영하니, 착한 가격에 고기도 사가세요.